• hm29371

[보도자료] 2013 국제스포츠평화포럼

보도자료

2013 국제스포츠평화포럼


- 일 시: 2013년 8월 12일(월), 오후 2시~5시

- 장 소: 노근리 평화기념공원 세미나실(충북 영동)

- 참가자: 100여명(한국, 일본, 프랑스 참가자 포함)



저희 체육시민연대는 2002년 한국 최초로 창립된 체육분야 NGO로서 평소 ‘만인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세상 구현’이라는 슬로건으로 ‘온 국민을 위한 스포츠정책’을 바로 세우고, ‘올바른 스포츠 문화’를 구현하고자 노력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입니다.

금번 여름에는 “평화는 스포츠와 함께”라는 기치를 내걸고, “일본, 프랑스, 한국의 스포츠와 시민운동”에 관한 주제로 “국제스포츠평화포럼”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특히, 금번 행사는 체육시민연대의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로 진행되며, 조국 분단의 아픈 경험과 압축적 근대화의 부작용으로부터 불가피했던 한국 체육계의 부정비리, 승부조작, 운동선수 인권 및 학습권 유린, 성폭력 등의 문제점들을 국제적인 장으로 끌어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일본과 프랑스에서 참가한 체육시민단체들과 함께 시민운동적 차원에서 그 대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에 금번 행사에 취재 협조를 요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귀하와 귀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3. 8. 5 체육시민연대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코치가 구속된 사실이 알려지며 여론의 비난을 받고 있다. 90년대부터 엘리트 선수 생활을 하고 2003년에 지도자로 전향한 그는 2005년 행인을 차로 치어 숨지게 한 뒤 달아난 뺑소니 혐의와 3번의 음주운전 전과가 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것을 지도자 결격사유로 고려하지 않은 듯하다. 2022년 8월, 그는 자신의 미성년 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