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hm29371

동대문 운동장 수호! 야구팬 여러분께..

야구팬 여러분들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요즘 동대문운동장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동대문운동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체육시설이며, 수많은 아마야구경기와 프로야구의 개막전이 벌어진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하지만 서울시 오세훈시장은 이런 소중한 문화유산을 시민이나 팬들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철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오세훈시장은 신상우 KBO 총재와 신설구장 건설 약속을 조건으로 철거에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대로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된다면 한국야구의 역사이자 체육문화유산이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동대문운동장은 어느 특정한 개인의 것이 아닌 서울시민과 국민 모두의 것이며, 치적을 위한 개발논리로 철거돼서는 안될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이에 체육시민연대와 문화연대는 동대문운동장의 역사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존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라고 생각하며 아래와 같이 함께 실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1. 프로야구선수협회 홈페이지(www.kpbpa.net)에 가셔서 ‘동대문운동장 수호 서명운동'에 참여해 주십시오. 2. 문화재청 홈페이지(www.cha.go.kr) '청장과의 대화'에 ‘동대문운동장을 근대문화유산으로 등록해줄 것’을 요청해 주십시오. 3. 서울시홈페이지(www.seoul.go.kr) '시장에게 바란다'에 동대문운동장을 보존해 달라는 의견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4. KBO홈페이지를 비롯한 각종 게시판에 동대문운동장 보존을 위한 의견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체육시민연대와 문화연대를 비롯한 각종 단체의 동대문운동장 수호 보존운동은 계속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동대문운동장을 지키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많은 팬과 시민여러분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체육시민연대 ․ 문화연대 드림 -


2007.05.14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성명서] 대한축구협회는 불법촬영, 2차 가해 국가대표 선수를 퇴출하고 공개 사과하라.

국가대표는 한 나라를 대표해 경기를 뛰는 사람으로 자랑스럽고 명예로운 자격이다. 국민의 응원과 사랑을 받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꿈을 꾸는 위치에 있다. 성관계 불법촬영으로 피의자가 된 축구선수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경기에 뛸 자격이 있는가? 사진과 불법 영상을 유포한 범인은 구속되었다. 범인이 누구라고 말할 것도 없이 지저분한 냄새가 풍긴다. 그렇다면 불법

[성명서]대한축구협회는 승부조작 범죄와 비위행위로 징계 중인 100인의 사면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

대한축구협회는 승부조작 범죄와 비위행위로 징계 중인 100인의 사면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과 이사회는 축구팬들에게 사과하고 책임지고 사퇴하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는 본 사태의 과정과 근거에 대한 진상 조사를 실시하라! “제 살을 깎는 듯한 아픔이 있더라도 축구의 기본정신을 저해하는 모든 암적인 존재는 도려내야 합니다. 어설픈

bottom of page